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동석 영화 추천 BEST5

by 랭킹닷컴 2020. 9. 21.

마동석 영화 추천 Best 5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동석이 출연한 영화 다섯 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왜 하필 마동석이냐!

 

한국 영화 역사상 마동석과 같은 캐릭터는 전무후무하기 때문이죠!

 

마동석 영화는 주로 평점이 높고 호평이 많지만 일각에서는 매번 같은 성격의 캐릭터만 고집하여 진부하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마동석은 보증 흥행수표죠.

 

마동석이 출연한 영화는 늘 시청자에게 시원한 액션 사이다를 선사합니다.

 

 

영화를 알아보기 전 마동석이라는 인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동석의 본명은 Don Lee(돈 리)이며, 한국명은 이동석입니다.

 

태생은 한국이지만 국적은 미국입니다.그렇기 때문에 법적 본명은 Don Lee입니다.

 

영화에서는 매우 큰 덩치로 키가 커보이지만 사실 173cm의 대한민국 표준키를 가졌으며, 몸무게는 100kg입니다.

 

17살 차이나는 예정화와 오랜 기간 연예 중이라는 사실을 공개한 바 있으며, 더 놀라운 사실은 예정화의 어머니와는 3살 차이라고 합니다.

 

마동석의 배우 생활은 범죄도시 전과 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주연으로는 그렇다할 작품이 없었는데 범죄도시가 약 690만의 기대 이상의 흥행에 성공하면서 드디어 원톱 주연 흥행작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마동석 영화 Best 5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동석 영화 추천: 시동

 

시동은 다음 웹툰 원작을 기반으로 만든 영화이며, 개인적으로 매우 재미있게 본 웹툰에 속합니다.

 

대략적인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체불명 단발머리 주방장 거석이형(마동석)을 만난 어설픈 반항아 택일(박정민)과 무작정 사회로 뛰어든 의욕충만 반항아 상필(정해인)이 진짜 세상을 맛보는 유쾌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택일과 상필은 어릴때부터 절친 사이이며, 돈을 빨리 벌고 싶어서 사회생활을 시작하지만 둘의 출발점은 다른 곳에서 시작됩니다. 상필은 대부업체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하지만 택일은 엄마의 스파이크 덕분에 집을 나와 짜장면 배달부로 일을 시작하며 생기는 일화를 담았는데요.

 

이 영화는 영화대로 메시지가 있지만, 무엇보다 마동성의 활약이 눈에 띕니다.

 

웹툰에서 묘사된 거석이형은 조금 더 험악한 이상이라 초반에는 약간의 실망을 했지만, 거석이형과 마동석의 성격 싱크로율은 매우 흡사해 영화를 보는 내내 흡족했던 기억이 나네요.

 

웹툰을 보지 않고 영화만 본다면 다소 개연성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웹툰을 정독하고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동석 영화 추천: 악인전

 

악인전은 제작비 약 80억을 들인 영화로 마동석, 김무열이 주연인 영화입니다.

 

후반부로 갈수록 예측이 가능한 뻔한 스토리이지만 초반부 어디로 튈지 모르는 마요미의 통통 튀는 매력은 심각한 장면임에도 웃음을 자아해 냅니다.

 

악인전의 대략적인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연히 연쇄살인마의 표적이 되었다 살아난 조직 보스 장동수와 범인잡기에 혈안이 된 강력반 미친개 정태석. 타협할 수 없는 두 사람이 연쇄살인마 K를 잡기 위해 손을 잡는다.표적은 하나, 룰도 하나! 먼저 잡는 놈이 갖는다.

 

킬링 타임 용으로 손색없는 영화입니다.

 

 

 

마동석 영화 추천: 신과함께-죄와 벌

 

신과함게 시동과 마찬가지로 웹툰 원작 영화입니다. 시동과 다른 점은 신과함께는 다음 주호민 작가의 네이버 웹툰이라는 점입니다.

 

둘의 공통점은 웹툰을 정독한 후 영화를 시청하면 중간 중간 비어 있는 개연성을 맞춰가며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역할 별 싱크로율을 생각해가며 볼 수 있다는 점이 또 하나의 즐거움 인 것 같습니다.

 

신과함께 대략적인 줄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저승 법에 의하면, 모든 인간은 사후 49일 동안 7번의 재판을 거쳐야만 한다. 7개의 지옥에서 7번의 재판을 무사히 통과한 망자만이 환생하여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다. 화재 사고 현장에서 여아이를 구출하고 죽음을 맞이한 소방관 김자홍, 그의 앞에 저승차사 해원맥과 덕춘이 나타난다. 자신의 죽음이 아직 믿기지도 않는데 덕춘은 정의로운 망자이자 귀인이라며 그를 치켜세운다. 19년 만에 나타난 귀인 자홍의 환생을 확신하는 저승사자들! 하지만 각 지옥에서 자홍의 과거가 하나 둘씩 드러나면서 예상치 못한 고난을 맞닥뜨리는데..

 

사실 신과함께에서는 마동석의 비중이 크지 않지만 귀신으로서의 그의 존재감은 뚜렷합니다.

 

이 영화는 마동석을 보는 재미로 보는 것은 아니지만 짧고 굵은 그의 임팩트는 어느 영화보다 선명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동석 영화 추천: 범죄도시

 

마동석 주연의 가장 흥행한 영화 범죄도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범죄 도시는 마동석, 윤계상 주연의 영화로 688만의 관객수를 기록한 영화입니다.

 

제작비는 약 400억 가량이 투입되었습니다.

 

범죄 도시는 서울 구로구 가리봉동의 차이나타운을 배경으로 2004년 5월 왕건이파로 활동했던 14명의 조선족을 살인 미수 혐의로 구속한 사건과 2007년 4월 가리봉동 일대 차이나타운을 거점으로 조직된 연변 조직 흑사파 7명을 구속하고 25명을 불구속 입건한 사건을 각색한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마동석의 시원한 사이다 액션도 액션이지만 윤계상의 조선족 명대사가 일품인 영화입니다.

 

추천하는 영화 중 당연 1위로 추천하는 영화이지만, 다소 폭력적이고 잔인한 장면이 많아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동석 영화 추천: 부산행

 

부산행은 공유, 정유미, 마동석 등을 주연으로 한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한국 좀비 영화를 대표한다고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부산행의 대략적인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정체불명의 바이러스가 전국으로 확산되고 대한민국 긴급재난경보령이 선포된 가운데, 열차에 몸을 실은 사람들은 단 하나의 안전한 도시 부산까지 살아가기 위해 치열한 사투를 벌이게 된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거리 442km 지키고 싶은, 지켜야만 하는 사람들의 극한의 사투!

 

부산행의 누적 관객수는 1,157만 명으로 마동석이 출연한 영화 중 손에 꼽히는 영화입니다.

 

이 영화에서도 마요미의 귀여우면서 짐승 같은 모습을 엿볼 수 있는데요.

 

올 여름 시원하게 부산행으로 시작해 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마요미가 출연한 5가지 영화를 추천해 보았는데요.

 

마동석이 출연한 모든 영화의 공통점은 시원한 액션입니다. 어떤 영화에서는 찰진 액션과 마요미의 애교까지 함께 즐기실 수 있습니다.

 

누군가는 뻔하다고 얘기하지만 볼때마다 시원한걸 어떡합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