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뇨에 나쁜 음식 BEST6

by 랭킹닷컴 2020. 9. 21.

당뇨에 나쁜 음식 Best 6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당뇨에 나쁜 음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당뇨에 좋은 음식 Best 6

 

당뇨에 좋은 음식 BEST6

당뇨에 좋은 음식 Best 6 오늘은 당뇨에 좋은 음식 Best 6에 대해 알아보자 합니다. 지난번 글에서 당뇨에 나쁜 음식 Best 6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당뇨에 좋은 과일 Bes 4 당뇨에 나쁜 음식 Best 6 나

ageducate.org

당뇨에 좋은 과일 Best 4

 

당뇨에 좋은 과일 Best 4

당뇨에 좋은 과일 Best 4 안녕하세요 랭킹닷컴입니다. 오늘은 당뇨에 좋은 과일과 나쁜과일 Best 4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선 아래 보이는 사과, 포도, 그리고 복숭아 중 혈당을 가장 빨

ageducate.org

 

 

그 전에! 당뇨병이란 무엇일까요?

 

당뇨병이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의 대사질환의 일종으로, 혈중 포도당 농도가 높은 것이 특징인 질환입니다.

 

그렇다면 인슐린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갈까요?

 

인슐린은 혈당이 높아지면 포도당을 세포나 근육 등으로 이동시켜 혈 중 당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포도당은 세포나 근육, 또는 지방에 필요한 요소로 몸에 필수 영양소입니다. 다만 위에 언급한 바와 같이 과다 섭취할 경우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당뇨병의 증상은 물을 많이 마시게되고, 소변량이 늘어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됩니다. 체중이 빠지며, 오랜 기간 고혈당이 지속되면 여러 합병증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것이 망막병증, 신기능장애, 신경병증(저림, 통증)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합병증으로 평생을 고생해야하는 당뇨병! 어떻게 예방할 수 있을까요?
제1형이 경우를 제외하고 제 2형은 식단과 운동을 통해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단을 조절은 당뇨병 환자에게 필수 요소입니다.

 

 

당뇨는 한 번 생기면 평생 관리가 필요한 질환으로 익히 알려져 있습니다.

 

당뇨에 안 좋은 편중된 식품을 지속 섭취하는 경우 당뇨를 유발할 수 있으니 당뇨에 나쁜 음식을 최대한 피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당뇨에 나쁜 음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어떤 음식들이 당뇨에 나쁜 영향을 미칠까요?

 

그럼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당뇨에 나쁜 음식: 과자 및 아이스크림

 

 

당뇨에 나쁜 음식은 우선 아이스크림과 과자같은 음식입니다.

 

아이스크림과 과자는 당분과 염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식품입니다.

 

먹는 용량 대비 당분의 밀도가 높아 적은 양으로도 형당 상승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해당 식품의 섭취를 피하시거나 적게 드시는 게좋습니다.

 

섭취하게 된 경우 혈당 상승이 동반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해요.

 

 

 

 

 

당뇨에 나쁜 음식: 인스턴트 및 패스트푸드

 

 

인스턴트에는 기름이 많고 달고 짠 음식입니다.

 

인스턴트를 월 8회 이상 섭취할 경우 당뇨병 및 심장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는 통계를 보면 당뇨뿐만 아니라 몸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인스턴트나 패스트 푸트의 섭취는 되도록 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당뇨에 나쁜 음식: 백미

 

 

흰쌀밥인 백미는 당뇨병 환자에게는 매우 좋지 않은 음식입니다.

 

다양하게 음식을 섭취하더라도 백미를 함께 먹으면 혈당 수치가 올라갈 수 있으니 되도록 당뇨 환자는 잡곡밥이나 보리밥을 드시거나 소량으로 섭취해야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뇨에 나쁜 음식: 과일

 

 

당뇨가 있으신 분들이 과일이 좋지 않은 이유는 당도함유량이 높기 때문입니다.

 

과일을 드시더라도 먹는 양을 조절하여 혈당 관리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당뇨에 나쁜 음식: 술

 

 

보통 열량이 높은 음식을 먹었을 때에도 혈당이 상승합하는데요. 술은 대표적으로 열량이 높은 음식입니다.

 

평소 술을 자주 드시는 분이라면 고혈압 합병증이 유발될 수 있으니 술은 되도록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에 나쁜 음식: 꿀, 설탕, 탄산음료

 

 

위 언급된 꿀, 설탕, 탄산음료 등과 같이 농축액을 바탕으로 만들어지거나 당이 높은 음식들은 혈당 상승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또한, 당분을 과다 섭취할 시 무력감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당분은 필수 영향소가 아니니 굳이 드시지 않아도 됩니다. 당분을 섭취할 때 뇌의 반응은 중독반응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자주 드시던 분들은 쉽게 끊지 못할 수 있으니 가벼운 운동으로 단 음식의 유혹을 뿌리쳐 보는건 어떨까요?

 

최근 점차 서구화 되는 식단에 따라 당뇨병 환자가 증가한다는 뉴스를 자주 접해보셨을 텐데요.

 

이에 따라 당뇨병의 발병 나이가 점점 젊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적절한 운동과 함께 식단 조절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부터 시작해보는 게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