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0 세계 부자 순위 TOP10

by 랭킹닷컴 2020. 9. 21.

2020 세계 부자 순위 TOP 10

 

 

 

세계 부자 순위(Top world's billionaires)는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실시간 업데이트하는 세계 개인 자산 순위입니다.

 

포브스가 발표하는 개인 재산은 문서화된 자산과 부채의 회계에 따라 계산되며 미국 달러 기준입니다.

 

포스브 순위는 국가의 권력과 위치에 의한 재산은 제외됩니다. 사실상 세계 최고의 가문인 로스차일드 가문과 같은 재산은 세계 부자 순위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세계 부자 순위: 1위 제프 베조스(Jeff Bezos)

 

 

제프 베조스는 1994년 아마존 닷컴을 창업했으며,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의 CEO입니다. 그는 현재 아마존 기분을 11.1%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는 세계 부자 순위 1위이자 동시에 세계 브랜드

 

가치 1위를 동시에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의 재산은 무려 $ 113B에 육박합니다.

 

2020년 3월과 4월에 약 18만 명의 직원을 고용한 점으로 미루어볼 때 최근 코로나 19 사태의 최대 수혜기업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제프 베조스는 과거 이혼으로 재산 분할을 했음에도

 

세계 부자 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이혼이 없었다면 2위와의 재산 격차는 더 벌어졌겠죠?

 

 

 

 

세계 부자 순위: 2위  빌 게이츠(Bill Gates)

 

 

2위는 기간 1위를 유지했던 마이크로 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입니다.

 

윈도우로 대표되는 마이크로소프트는 빌 게이츠와 폴 앨런이 창업한 세계 최대의 컵퓨터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그는 수많은 오피스 프로그램도 보유하고 있으며, 거기서 창출되는 수익으로 왕성환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기업인입니다.

 

그의 재산은 약 $98B에 육박합니다.

 

 

 

 

세계 부자 순위: 3위 베르나르 아르노(Bernard Arnault & Family)

 

3위는 여성들의 로망인 로이비통과 티파니 앤코 등 70여 개 브랜드를 총괄하는 가문입니다.

 

그는 루이비통 창업자이자 회장입니다.

 

루이뷔통 외 50개의 패션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패션계의 거장입니다.

 

2019년 미국 보석상 티파니 앤코를 명품 시장 최고 인수 액 약 162억 달러에 인수하여 큰 화제를 몰고 왔습니다.

 

그의 재산은 $ 76B입니다.

 

 

 

 

세계 부자 순위: 4위 (Warren Buffett)

 

 

세계 부자 순위 4위는 오마하의 오라클로 알려진 워런 버핏입니다. 그는 역사상 가장 성공한 투자자 중 한 명입니다.

 

버핏은 버크셔 해서웨이를 운영하고 있고, 버크셔 해서웨이는 보험사인 게이코, 배터리 제조업체인 듀라셀, 레스토랑 체인 유제품 퀸 등 60개 이상의 회사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가 처음 사업을 시작한 나이는 7세였으며 자판기 사업을 돈을 모은 것을 보면 천부적인 사업가 기질을 타고난 것 같네요.

 

그의 재산은 $ 67.5B입니다.

 

 

 

 

세계 부자 순위: 5위 (Larry Ellison)

 

 

 

세계 부자 순위 5위 래리 앨리슨은 1977년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램 오라클 공동 창업자로 2014년 오라클 최고 경영자 역할을 포기하고 이사회 의장과 최고기술책임자를 맡고 있습니다.

 

그의 재산은 $ 59B입니다.

 

 

 

 

세계 부자 순위: 6위 (Amancio Ortega)

 

세계 부자 순위 6위 아만시오 오르테가는 유럽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한 명이고,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의류 소매상입니다.

 

패스트패션의 선구자인 그는 1975년 전 부인 로살리아 메라와 함께 자라 패션 체인으로 유명한 인디텍스를 공동 창업했으며, 최근 몇 년 전 에는 세계 부자 순위 1위에도 오르기도 했습니다.

 

그의 재산은 $ 55.1B입니다.

 

 

 

 

세계 부자 순위: 7위 (Mark Zuckergerg)

 

 

세계 부자 순위 7위는 우리가 익히 잘알고 있는 페이스북의 창업자 저커버그입니다.

 

세계 부자 10위 인물 중 가장 어린 나이에 세계 부자순위 10위에 진입하였으며 그의 나이는 아직 35입니다.

 

그가 운영하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최근 코로나 19 유행 기간 동안 통신 도구로 이용되었습니다.

 

최근 그는 막대한 부와 사용자를 바탕으로 세계 공통 화폐로 사용될 코인 리브라를 출시하기 위해 고군분투 하고 있습니다.

 

그의 재산은 $ 54.7B입니다.

 

 

 

 

세계 부자 순위: 8위 (Jim Walton), 9위 (Alice Walton), 10위 (Rob Walton)

 

 

세계 부자 순위 8위부터 10위까지는 모두 월마트 창업자 샘 월튼의 자녀가 차지했는데요. 월마트는 세계 최대의 할인 매장으로 1962년 아칸소의 조그만 도시에서 시작하여 세계 최대 오프라인 유통업체로 거듭난 기업입니다.

 

이들의 슬로건은 '우리는 싸게 팝니다'와 '고객의 만족을 보증합니다.'입니다.

 

국내에서는 이마트에 밀려 전국 어디에서도 월마트를 찾아볼 수 없습니다.

 

그들의 재산은 각각 순서대로 $ 54.6, $54.4, $54.1입니다.

 

 

 

 

세계 부자 순위: 75위 (Lee Kun-Hee)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부자 순위 1위인 삼성전자 이건희 회장은 세계 부자 순위 75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그의 건강 상태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현재 심장마비를 일으켜 병원에 입원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의 재산은 현재 약 $14.1 B입니다.

 

 

 

 

전 세계가 4차 산업으로 들어서면서 2021년에는 많은 지각 변동이 일어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2021년에는 어떤 새로운 인물이 세계 부자 순위 10위에 들어설 지 기대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 모두 부자가 되는 그날까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