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혈압에 좋은 음식 Best 6

by 랭킹닷컴 2020. 11. 8.

고혈압에 좋은 음식 Best 6

 

 

안녕하세요,

 

랭킹 닷컴입니다.

 

오늘은 고혈압에 좋은 음식 여섯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선 고혈압이란 무엇인지 짚어보고 갈까요?

 

고혈압이란?

고혈압이란 성인에서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 이완기 혈압이 90mmHg 이상일 때를 말합니다. 고혈압은 관상동맥질환과뇌졸중, 신부전 등 전신에 걸쳐 다양한 합병증을 일으키며 환자의 생명과 건강을 직접적으로 위협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고혈압은 증상이 없으므로 혈압을 측정해 보기 전까지는 진단이 되지 않고, 진단이 되더라도 증상이 없으므로 치료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고혈압 [hypertension] (국가건강정보포털 의학정보, 국가건강정보포털)

 

 

 

 

 

고혈압에 좋은 음식 Best 6

 

 

위 두 성분은 주로 양파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입니다. 또한, 양파 뿐만 아니라 부추, 파, 마늘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양파와 마늘은 혈압을 조절해주고 혈관을 맑게해주어 순환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세번 째 음식은 시금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시금치에는 식이섬유 뿐만 아니라 칼륨과 마그네슘이 들어있습니다.

 

우선, 마그네슘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마그네슘은 정상혈압을 유지하게 해주는 영양소 중에서 굉장히 중요한 영양소가 바로 마그네슘입니다!

 

흔히들 마그네슘은 눈 밑 떨림이 있을 때 마그네슘을 보충해 주어야 한다고 알고 있는데요.

 

그 말은 즉, 신경과 신경, 세포와 세포간의 결합이 잘 안 될 때 그 기능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마그네슘을 먹습니다.

 

이런 마그네슘은 녹황색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동양에서는 시금치가 가장 대표적인 녹황색 채소입니다.

 

사실 우리나라의 이미 나물을 녹황색 채소로 많이 만들고 있습니다.

 

취나물, 깻잎 또한 모두 마그네슘을 많이 함유하고 이습니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많은 농황색 채소는 이미 한국인의 혈압 조절에 많은 도움을 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서양에서 많이 언급하는 마그네슘을 포함한 음식을 얘기할 때 주로 바나나를 이야기합니다.

 

바나나 속에는 마그네슘 뿐만 아니라 칼륨 성분도 많은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은 우리 몸에서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따라서 농황색 채소와 바나나는 모두 칼륨과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이 두가지 음식은 혈액을 맑게 해주고 새포 내액과 외액의 수분 비율을 적절하게 조절해줍니다.

 

그래서 채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다섯 번째로 말씀 드릴 음식은 바로 계피입니다.

 

서양에서는 시나몬으로 많이 섭취하고 있는 음식인데요.

 

실제로 서양에서는 혈관 벽을 튼튼히 만들어주고  혈액을 맑게 만들어주는 음식이기 때문에 건강기능식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계피와 생강이 혈압조절을 해주고 혈액을 맑게 해 고지혈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인데, 이 두가지를 합쳐진게 수정과입니다.

 

따라서 너무 달지 않게 수정과를 만들어 섭취할 시 여러분들의 혈액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여섯 번째로 말씀드릴 음식은 올리브 오일입니다.

 

서양에서는 지중해식 식단에 유용하게 사용되는 오일인데요.

 

유럽에서는 올리브오일 등급 구분을 굉장히 까다롭게 합니다. 올리브 오일은 혈관을 맑게해줍니다.

 

뿐만 아니라 혈관 내 세포의 벽을 구성해주는 지방산 성분이 있는데, 이러한 세포벽을 구성하는 지방산 성분이 올리브유에 굉장히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지중해 사람들이 심장병 발병률이 낮은 이유도 이러한 이유가 있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따라서 올리브오일을 평소에 자주 섭취해준다면 혈관 건강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혈액 순환에도 개선을 줄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 농황색 채소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 좋겠죠~?

 

 

 

 

이번 편에서는 혈관 개선에 좋은 일곱 가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소개해 드린 음식을 드셔서 고혈압과 고지혈증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